물건평가하기/책리뷰

Head First PHP & MySQL

하말 ⍺ 2023. 11. 28. 12:16
반응형

 드디어 직장이란 것에 다니게 되었는데, 내가 공부하던 것과는 전혀 다른 분야다?...
그래서 아직은 출근해서도 대부분 시간 공부 중이다.

프론트엔드를 시작으로 웹서비스를 구축해야하는데, html 같은 것도 문제지만 php와 sql을 다루는게 가장큰 문제였고, 사무실에 있던 책을 추천받아서 몇주간 보았다.

 

굉장히 유명한 책인것 같은데, 흠? 개인적으론 별로 좋아하는 스타일은 아니었다.

1. 유머러스한 구성이다보니 정신이 없다.
2. 오래된 책이라 프로그램 버전이 너무...
3. 내가 원하는것은 pdo mysql이었는데 책은 mysqli로 진행

이정도 이다.

일단 1번은 적응한다 쳐도, 2 3번이 너무 힘들었다. 일단 구버전으로 책에서 진행 및 예제 코드를 제공했는데, php 5버전때 작은 패치로도 구성이 많이 바뀌었고 심지어 맥에서는 5버전의 일부만 설치 할 수 있어서 완성된 코드를 실행해도 오류가 나버려서, 검색을 해가면서 코드를 바꿔야했다. 그러다보니 최신 보안 등의 소개도 부족했다.

pdo 코드를 수정하는 것도 쉽지않았다. 편하게 mysqli를 쓰면 좋지만 좀더 범용적인 pdo스타일을 배우려 했던것인데, 공부하다보니 mysqli에 더 적응이 된 느낌이기도하다. 하하

그래도그래도 아무래도 책을 찾아보는 사람이라면 1번이 정말 중요한데, 나는 아무래도 재밌는 것보단 정적이고 자세하게 쓰여있는게 보기 좋은 사람같다. 너무 정신없어!!

최근엔 유튜브로 공부를 하고 있는데, 이책이 다음공부를 하는데 도움이 많이 된것은 사실이다. 역시 하면할수록 느는것은 당연한데, 실무에서 배우는게 가장 많다는데 실무를 시작하기까지 과정도 쉽지 않아서 조금 두렵다.

하하

'물건평가하기 > 책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Flutter 책들  (1) 2023.1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