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책 "코딩셰프의 플러터 맛집" 내용을 정리한 것 입니다.
객체 : 어떤 특성과 기능을 가진 것을 추상적인 개념 / 인스턴스로 구체화된 객체
ex ) 비행기가 없던 시절에는 하늘을 날 수 있는 물체라는 상상 속의 추상적인 객체만이 존재. 어느 순간 하늘을 날 수 있는 물체가 나오면서, 이 물체는 비로서 구체화한 객체가 됨.
클래스 : 객체의 기능과 속성을 정의하기 위한 설계도. 개념적으로만 존해하는 객체를 실질적으로 생성하기 위한 일종의 추상화된 설계도.
인스턴스 : 클래스로부터 속성과 기능을 물려받아서 생성된 구체적인 객체
OOP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란 객체를 중심으로 프로그래밍한다는 의미.
'Code > Flutt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dart null safty (6) | 2024.09.02 |
---|---|
Dart 클래스와 객체, late, cascade(..) (0) | 2023.10.11 |
Dart 리스트, 맵 (1) | 2023.10.09 |
Dart 반복문, 함수, 전역변수 (1) | 2023.10.08 |
Dart 변수와 타입, 연산자, 제어문, 조건문 (0) | 2023.10.07 |